‘WSC 그룹‘이 14일 TCR 지역 시리즈 ’2024 TCR 유럽‘의 캘린더를 공개했다.
총 6번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5개월의 짧은 기간에 레이스 일정이 집중되어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 이유는 운영비와 운송비를 줄이고, 두 번째 이유는 ‘2024 TCR 유럽’ 참가 팀이 다른 TCR 지역전이나 국가전에 참가를 도모시키기 위해서다.
TCR 유럽 프로모터인 ’파울로 페레이라‘는 '2024 TCR 월드 랭킹 파이널', '2024 FIA 모터스포츠 올림픽 게임'을 언급했다.
레이스 주말 포맷은 달라지지 않는다.
두 번의 30분 연습세션, Q1과 Q2가 진행되는 퀄리파잉, 55km를 주행하는 레이스 세션이다. Race 2 세션은 퀄리파잉의 상위 10명의 결과를 기준으로 리버스 그리드를 실시한다.
2024시즌 라운드 | 개최 서킷 | 일정 | 서포트하는 레이스 |
1 & 2 라운드 |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 | 2024년 4월 19-21일 | - |
3 & 4 라운드 | 벨기에 서킷 졸더 | 2024년 5월 17-19일 | - |
5 & 6 라운드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링 | 2024년 5월 31-6월 2일 | - |
7 & 8 라운드 |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서킷 | 2024년 7월 4-6일 | 25시 펀 컵 |
9 & 10 라운드 | 체코공화국 브르노 서킷 | 2024년 9월 6-9일 | - |
11 & 12 라운드 | 스페인 발렌시아 서킷 | 2024년 9월 27-29일 | - |
또한 ‘WSC 그룹’은 ‘TCR 유러피언 인듀어런스’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창설했다. 이는 최초로 TCR 차량으로만 진행되는 내구레이스다.
2024시즌이 첫 시즌이 될 가운데, 총 4번의 라운드가 예정되어 있다.
2024시즌 라운드 | 개최 서킷 | 일정 |
1라운드 | 헝가리 볼로톤 파크 | 2024년 4월 27-28일 |
2라운드 |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 | 2024년 5월 18-19일 |
3라운드 | 이탈리아 미사노 서킷 | 2024년 6월 21-22일 |
4라운드 | 체코공화국 브르노 서킷 | 2024년 10월 12-13일 |
2번의 30분 연습세션 또는 2번의 40분 연습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퀄리파잉은 2번의 15분 세션으로, 첫 15분 퀄리파잉은 첫 번째 드라이버가, 10분의 휴식 후 두 번째 15분 퀄리파잉은 두 번째 드라이버가 진행한다.
레이스 그리드는 두 드라이버의 기록을 합산해 최고 기록으로 정렬된다.
총 2시간의 레이스로, 60분씩 Part 1, Part 2로 나눠진다. Part 1, Part 2 각각 의무 피트스탑을 통해 최소 두 개의 타이어 교체와 드라이버 교체를 진행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Part 1, Part 2를 합산한 결과로 정해진다.
2시간이 연속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Part 1, Part 2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두 세션은 롤링 스타트로 진행된다. Part 1의 스타팅 그리드는 퀄리파잉 기록으로, Part 2의 스타팅 그리드는 Part 1 레이스 결과로 정렬된다.
3개의 클래스가 참가할 수 있으며, '오버롤' (종합), 'DSG' (DSG 기어박스가 장착된 TCR 차량), 'TCR Gen-1' (WSC가 발표한 기술 스펙에 따른 TCR 차량)으로 구성된다.
‘TCR 유러피언 인듀어런스’는 대한민국의 금호타이어가 독점으로 타이어를 공급한다.
- 현대 모터스포츠, 마카오 그랑프리 석권 '아시아 TCR 제패'
- TCR 일본 시리즈, 파이널 라운드 '아우디' 승리! 시즌 챔피언은 '혼다'
- KMSA 최정원, TCR 일본 시리즈 첫 폴투윈 달성
- [마카오GP] 금호 TCR R2, 승자는 아우디! 시즌 챔피언은 현대 모터스포츠
- [마카오GP] 중국 투어링카컵, 최종 승자는 현대 아반떼 N
- [마카오GP] 금호 TCR 월드투어 R1, 현대 아반떼 N의 폴투윈 첫 우승
- [마카오GP] 중국 투어링카컵 레이스, 현대 아반떼 N의 포디움 독차지
- [마카오GP] 금호 TCR 월드 투어, 현대 '아반떼N TCR'의 더블 폴포지션
- [마카오 GP] 마카오 투어링카 컵, 예선 취소 상황 가운데 현대 아반떼 N 선두 차지
- [현지취재] 마카오에 방문한 하이퍼카 드라이버 '에스테반 게리에리'! 반월 레이싱에 대해 답하다
- [마카오 GP] 금호 TCR 월드 투어,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가브리엘 타퀴니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 2 혼다 시빅의 우승, 현대는 3위
- 현대차의 '아반떼 N TCR', 마카오 'TCR 아시아 챌린지'에서 우승!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현대 엘란트라 N TCR' 예선 2위!
- '현대 N TCR' 15대 등장, '마카오 그랑프리'를 달리는 현대자동차
- [인터뷰] 아반떼 N 컵 게스트로 만나다, 월드 투어링카 컵 대회 우승자 '가브리엘 타퀴니'
- [현지 인터뷰] 현대 TCR 투입으로 TCR 일본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 '우에노 요시히사'
- 한국선수가 한국차로 처음 도전한 해외 무대에서 시상대까지 성큼!
- TCR Japan, 일요일 3라운드 '타케시 수에히로' 연속 우승! 최정원 첫 포디움 달성
- 일본을 놀라게 한 최정원이 현대 아반떼 N TCR로 펼친 추월쇼!
- TCR Japan, 토요일 3라운드 '타케시 수에히로' 우승! 추월쇼 펼친 '최정원'은 리타이어
- KMSA 최정원, 'TCR 일본 시리즈' 도전의 시작
- [현지취재] 일본 TCR 레이스에 도전한 '최정원' 첫 경기부터 예선 2위로 기대감 상승!
- 현대차 N 일본 서킷 첫 진출... 최정원, TCR Japan 3라운드 간다!
- [인터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 베테랑 레이서에서 '명장'으로 돌아오다
- 2024년 'TCR'이 다시 'FIA' 공인 경기로 돌아온다!
- 2024 시즌 'TCR 중국(CTCC)' 경기 일정 공개
- ‘2024 두바이 24시', 군사적 문제로 2주 개최 연기
- TCR의 아시아 시리즈, 4년만에 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