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결승을 위해 레이스카들이 그리드에 대기중이다.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결승을 위해 레이스카들이 그리드에 대기중이다.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70회 마카오 그랑프리'20231111~12일 이틀과, 1116~194일간 마카오 본토 섬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1주차 레이스의 마지막 일요일 결승이 시작했다.

오전에는 치룬 레이스1 결승에서는 비가 내렸지만 오후에는 맑은 날씨로 변하면서 더운 날씨로 바뀌며 마카오의 본격적인 결승 레이스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레이스2 그리드는 TCR 아시아 챌린지 규정집에 공지된 내용에서 예선 2차에서 1~10위까지 역순으로 그리드 순번이 정해지고 11위 부터는 11위 순서 그대로 그리드에 정렬한다.

폴포지션은 ‘Sonic Racing Team No.93 아우디 RS3 웡 춘 하오(마카오/WONG Chun Hao)’가 차지했고 2그리드는 陝西天石賽車隊 No.65 아우디 RS3 LMS 리 헨리 주니어(홍콩/LEE Henry Junior)’가 올라섰고 3그리드는 ‘Elegant Racing No.08 세아트 쿠프라 TCR 웡 캉 콴(마카오/WONG Kiang Kuan)’이 선두 그룹으로 형성됐다.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결승 스타트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결승 스타트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시작과 함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고 리 헨리 주니어陝西天石賽車隊 No.27 아우디 RS3 LMS 리 카 헤이(홍콩/LI Ka Hei)’가 선두로 치고 나가면서 1위부터 3위까지 선두는 아우디 군단으로 차지하며 첫 랩이 시작됐다.

다음 2랩에서 4위 ‘Team TRC No.10 혼자 시빅 FK7 쏭 웨이 펑(홍콩/Thong Wei Fung)’이 리스보아 코너에서 2대를 추월하며 2위로 올라갔다.

샌프란시스코 힐 언덕 구간에서 ‘Evolve Racing No.01 현대 엘란트라 N TCR 로제호(홍콩/Lo Zse Ho)’가 陝西天石賽車隊 No.95 후 행(중국/Hu Heng)’을 추월에 성공하며 4위로 이름을 올렸다. 

선두를 차지한 쏭 웨이 펑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선두를 차지한 쏭 웨이 펑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경기는 1위 '리 카 헤이번'쏭 웨이 펑의 경쟁구도와 3위인 리 헨리 주니어로제호1초 내의 간격을 보이며 경쟁체재로 이어졌다. 

피셔맨즈 코너를 지나 로제호리 헨리 주니어를 추월하며 3위로 올라섰다.

경기 잔여 4랩에서 리스보아 코너에서 쏭 웨이 펑'리 카 헤이번'번을 추월해 선두 자리를 가져갔다, 한편 후 행은 리스보아 코너에서 브레이킹에 락이 걸리며 컨트롤 실수로 배리어에 충격이 전해졌다. 

이로 인해 서비스로드에 레이스카가 멈춰서며 세이프티카 상황이 발령됐고 이 가운데 ‘Z.SPEED車隊 No.06 현대 i30n TCR 리 웽지(중국/LI Wengji)’가 무리시힐 코너에 레이스카가 충돌했다.

TCR 아시아 챌린지 만다린 코너에서 사고가 발생해 구난 작업 중이다.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만다린 코너에서 사고가 발생해 구난 작업 중이다.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구난이 마친 후 파이널 랩을 남기고 세이프티카가 철수 후 경기가 재개되며 선두 1위에서부터 4위까지 경쟁을 시작하려 했다. 

이 가운데 ‘Sonic Racing Team No.35 아우디 RS3 LMS 람카천(마카오/LAM Ka Chun)’이 만다린 코너 탈출 과정에서 스핀을 하며 뒤따르던 ‘Team Pro Spec No.55 쿠프라 TCR SEQ 청치온(마카오/CHEONG Chi On)’이 브레이킹을 했으나 락이 걸리며 바로 앞에 속도를 줄인 웡 춘 하오와 충돌하는 2차 사고로 이어져 적기로 경기가 끝났다.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포디움 시상식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TCR 아시아 챌린지 레이스2 포디움 시상식 /출처 = 마카오 그랑프리

이후 경기는 선두를 유지한 ‘Team TRC No.10 혼자 시빅 FK7 쏭 웨이 펑(홍콩/Thong Wei Fung)’이 레이스2 우승을 달성했다. 

뒤를 이어 陝西天石賽車隊 No.27 아우디 RS3 LMS 리 카 헤이(홍콩/LI Ka Hei)’가 기록하고 ‘Evolve Racing No.01 현대 엘란트라 N TCR 로제호(홍콩/Lo Zse Ho)’이 포디움에 올라섰다.

마카오그랑프리 주최측에서는 레이스1과 레이스 2에서 누적 가상 포인트 상위 8명의 드라이버는 다음 주말 '금호 TCR 월드 투어 마카오' 이벤트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