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 레이스를 앞두고 차량 점검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 = 진영석 기자
결승 레이스를 앞두고 차량 점검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 = 진영석 기자

'2024 모툴 세팡 12시(Motul 12 Hours of Sepang, 이하 세팡 12시)'가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길이 5.543km, 총 코너 15개)에서 15일부터 예선 레이스를 마치고 16일(토) 결승전을 남겨두고 있다.

2020년부터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멈췄던 아시아 시리즈가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2023년부터 다시 재개 된 세팡 12시간 레이스는 매년 윈터, 시즌에 맞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신생팀들과 경력팀들이 출전하는 레이스다.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많은 레이스카를 출전시킨 앱솔루트 레이싱팀 / 사진 = 진영석 기자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많은 레이스카를 출전시킨 앱솔루트 레이싱팀 / 사진 = 진영석 기자

이번 세팡 12시간에서는 GT3, GT컵, TCR 엔듀랜스 등 총 3가지 클래스의 총 17대 레이스카들이 혼주를 펼치게 된다. 

특히, 최고 클래스 GT3 클래스는 기존의 아시아 시리즈에서는 1시간 스프린트 레이스로만 펼쳐지는 경기가 12시간 동안 밤낮 없이 치열한 경쟁을 치루는 내구레이스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페라리 레이스카로 출전한 하모니 레이싱팀 / 사진 = 진영석 기자
페라리 레이스카로 출전한 하모니 레이싱팀 / 사진 = 진영석 기자

GT3 시리즈에는 페라리(Ferrari), 에스턴 마틴(Aston Matin), 포르쉐(Porsche), 아우디(AUDI), 벤츠의 메르세데스-AMG 등 일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슈퍼카들이 등장해 경쟁을 펼친다. 

더운 날씨에 경기 시작을 기다리는 세팡 서킷 레이스 오피셜 / 사진 = 진영석 기자
더운 날씨에 경기 시작을 기다리는 세팡 서킷 레이스 오피셜 / 사진 = 진영석 기자
차량 데이터를 분석하는 R&B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차량 데이터를 분석하는 R&B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결승 직전 마지막 차량 점검에 나선 Z.Speed 팀의 레이스카 현대 i30 N TCR / 사진 = 진영석 기자
결승 직전 마지막 차량 점검에 나선 Z.Speed 팀의 레이스카 현대 i30 N TCR / 사진 = 진영석 기자
출격 앞 둔 레이스그래프의 레이스카 / 사진 = 진영석 기자
출격 앞 둔 레이스그래프의 레이스카 / 사진 = 진영석 기자
현대와 경쟁을 펼칠 아우디의 RS3 TCR / 사진 = 진영석 기자
현대와 경쟁을 펼칠 아우디의 RS3 TCR / 사진 = 진영석 기자
세팡 12시 경기에 사용 될 타이어를 점검하는 피렐리 / 사진 = 진영석 기자
세팡 12시 경기에 사용 될 타이어를 점검하는 피렐리 / 사진 = 진영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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