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팡 서킷의 명소 말레이시아 국기 앞을 지나는 그로브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세팡 서킷의 명소 말레이시아 국기 앞을 지나는 그로브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우리에게는 벤츠로 친숙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레이스카, 메르세데스-AMG GT3가 ‘2024 모툴 세팡 12시간 내구레이스(MOTUL 12Hours Of SEPANG)’에 출전한다.

메르세데스-AMG GT3는 5년 연속 SRO 모터스포츠 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GT 시리즈 경기에서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레이스카 챔피언 타이틀을 갖고 있다. 

이번 세팡 12시에 메르세데스-AMG GT3로 출전하는 팀은 오스트리아(AUS) 국적의 ‘그로브 레이싱팀(Grove Racing)’과 말레이시아(MAL) 국적의 ‘바이퍼 니자 레이싱(VIPER NIZA Racing)’ 팀이다.

예선 레이스를 3위로 마치고 결승 3그리드를 확보한 그로브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예선 레이스를 3위로 마치고 결승 3그리드를 확보한 그로브 레이싱 / 사진 = 진영석 기자

그로브 레이싱팀은 No.4 레이스카의 드라이버에 오스트리아 국적의 ‘브렌톤 그로브(Brenton GROVE, 실버)’, ‘스테판 그로브(Stephen GROVE, 브론즈)’, ‘ 매튜 페인(Matthew PAYNE, 골드) ’가 드라이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고 브렌톤 그로브와 스테판 그로브는 부자 지간이다.

바이퍼 니자 레이싱의 예선 레이스 / 사진 = 진영석 기자
바이퍼 니자 레이싱의 예선 레이스 / 사진 = 진영석 기자

바이퍼 니자 레이싱의 No.65는 모두 말레이시아 출신 드라이버로 더글라스 쿠(Douglas KHOO, 브론즈)와 도미닉 앙 (Dominic ANG, 실버), 멜빈 모(Melvin MOH, 실버) 3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한다.

'메르세데스-AMG'에서 예선 기록이 가장 빠른 팀은 그로브 레이싱으로 결승에서 예선3 2분2초026 / 예선4 2분3초163 / 예선5 2분5초943 을 기록하며 총 6분 11초 132의 기록으로 3예선 경기를 3위로 마쳤고, 결승 3 그리드를 확보했다.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SEPANG International Circuit)은 총 길이 5.543km로 15개 코너가 좌턴 5개, 우턴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세팡 서킷의 베스트 랩타임은 포뮬러 1(F1)의 세바스티안 베텔(Sebastian Vettel)이 1분 34초080으로 가장 빠른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GT3에서는 알레시오 피카리엘로(Alessio PICARIELLO)가 메르세데스-AMG GT3로 2분 4초419의 기록을 갖고 있다.

2024 모툴 세팡 12시간 내구레이스(대표 데이비드 데 고비, Davide De Gobbi)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2시간 동안 결승전이 개최 될 예정이다.

경기 생중계는 유투브 ‘MOTUL 12 Hours of Sepang’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