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Hybrid V8' LMDh 르망 하이퍼카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BMW M Hybrid V8' LMDh 르망 하이퍼카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BMW는 2018-19 WEC 슈퍼시즌 LMGTE Pro 클래스에 참가해 'BMW M8 GTE'를 선보였고, 2019년을 끝으로 사라졌다.

5년이 지난 2024년 독일 차량 제조사 BMW가 WEC에 돌아와 탑 클래스 ‘하이퍼카’ 레이스에 도전한다.

지난 17일, BMW는 르망 하이퍼카의 드라이버 라인업을 발표했다.

BMW의 LMDh 르망 하이퍼카 ’BMW M 하이브리드 V8‘은, 2022년에 공개되어 첫 팩토리 팀인 'RLL'에 인도됐고, 2023년 IMSA에서 첫 데뷔해 ’BMW M Team RLL’이란 팀명으로 운용됐다.

해당 하이퍼카는 작년 '2023 왓킨스 글렌 6시' 레이스에서 첫 우승을 거뒀다.

2024년부터 WEC에서는 BMW의 팩토리 팀인 ’WRT’가 맡기로 결정하며, 'BMW M Team WRT'라는 팀명으로 참가하며, IMSA와 동일하게 두 대가 참가한다.

'BMW M Team WRT'의 15번 차량 드라이버 라인업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BMW M Team WRT'의 15번 차량 드라이버 라인업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15번 차량의 드라이버 라인업은 ‘드리스 반투르(Dries Vanthoor, 벨기에)’, ‘라파엘레 마르치엘로(Raffaele Marciello, 이탈리아)’, ‘마르코 위트먼(Marco Wittmann, 독일)’으로 구성된다. 

2023년을 끝으로 ‘메르세데스-AMG’를 떠나 ’BMW’의 팩토리 드라이버로 합류한 ‘마르치엘로’가 곧장 하이퍼카에 데뷔하며, '반투르' 형제는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각각 다른 제조사에서 경합하게 됐다. 여기에 오랜 'BMW'의 팩토리 드라이버이자, 2회 DTM 챔피언 ‘위트먼’이 합류한다. 

'드리스 반투르'의 형제, '로렌스 반투르(Laurens Vanthoor, 벨기에)'는 '포르쉐 펜스키 모터스포츠' (Porsche Penske Motorsport, 독일)의 '포르쉐 963' 하이퍼카 드라이버로 이미 활동중이다.

'BMW M Team WRT'의 20번 차량 드라이버 라인업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BMW M Team WRT'의 20번 차량 드라이버 라인업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20번 차량은 ‘쉘든 반 데르 린데(Sheldon Van Der Linde, 남아공)’, ‘르네 라스트(René Rast, 독일)’, ‘로빈 프라인스(Robin Frijns, 네덜란드)’가 담당한다. 

1회 DTM 챔피언 ‘쉘든 반 데르 린데’가 합류하며 그의 형제는 '2024 WEC' LMGT3 클래스에서 '렉서스 RC F GT3' 파일럿 예정에 있다. 3회 DTM 챔피언인 ‘라스트’가 리스트에 합류하고, LMP2 챔피언이자 오랜 WRT 드라이버였던 ‘프라인스’가 합류합니다. 

'쉘든'의 형제인 '켈빈 반 데르 린데'는 '렉서스'의 GT3를 운용할 '아코디스 ASP 팀(Akkodis ASP Team, 프랑스)'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작년 여름,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차량 테스트를 진행한 'Team WRT'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작년 여름,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차량 테스트를 진행한 'Team WRT' / 사진 출처: BMW M Motorsport

'BMW'의 르망 하이퍼카가 드디어 올해 WEC에 데뷔한다.

시즌 개막전으로 '2024 카타르 1812km' 10시간짜리 내구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토요타', '페라리', '푸조', '포르쉐', '캐딜락', '람보르기니', '알핀' 등과 경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