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주년 마카오 그랑프리에서 TCR 클래스가 레이스를 준비하고 있다. / 사진 = 진영석 기자
70주년 마카오 그랑프리에서 TCR 클래스가 레이스를 준비하고 있다. / 사진 = 진영석 기자

'제 70회 마카오 그랑프리'가 2023년 11월 16~19일 4일간 마카오 도심에 마련 된 기아 서킷(Guia Circuit, 총 6.120km, 24코너)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70주년을 맞은 2023 마카오 그랑프리에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월드컵 시리즈 'FIA F3 월드컵(FIA F3 World Cup)'과 ‘FIA GT 월드컵(FIA GT World Cup)’이 하이라이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현지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TCR은 3개의 클래스로 마카오 그랑프리를 달리게 된다.

현대의 TCR 레이스카를 만나볼 수 있는 클래스는 '금호 TCR 월드 투어(Kumho TCR World Tour Event of Macau)'와 '마카오 투어링카 컵(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이고 TCR 아시아 챌린지(TCR Asia Challenge)는 앞선 12일 먼저 개최됐다. 

'TCR 아시아 챌린지'의 우승은 Evolve Racing No.01 현대 엘란트라 N TCR '로제호(홍콩/Lo Zse Ho)’이 가장 먼저 체커를 받으며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마카오 그랑프리에는 총 15대의 현대차의 TCR 레이스카가 이름을 올렸다. 

[ 사진 = 진영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