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열리는 멜버른 빅토리와의 경기에 앞서 사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FC서울 이원준 감독대행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3일 열리는 멜버른 빅토리와의 경기에 앞서 사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FC서울 이원준 감독대행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시간으로 3일 오후 10시, 카타르 에튜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FC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예선' 멜버른 빅토리와 FC서울의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에 앞서, 2일 오후 사전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이날 사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서울의 이원준 감독대행은 "내일 경기는 예선전 마지막 경기다. 우리는 물러설 수 없는 경기다. 경기 시작부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우리 선수들이 준비한대로 그라운드에서 우리의 축구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현재 상황에서 우리가 멜버른 보다 유리하지만, 우리는 승리만 생각하고 준비해왔다. 우리 선수들이 컨디션도 괜찮고 이기고자 하는 의지와 사기도 좋다"고 밝혔다. 

또한, "내일 경기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우리의 목표는 16강 진출이 아니며, 더 높은 목표 우승을 목표로 이곳 카타르에 왔다. 좋은 결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서, 다가오는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둬도 16강에 진출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우리가 유리한 상황인 것은 맞지만 전혀 개의치 않는다. 오직 승리만을 위해 준비해 왔다. 다른 상황들은 생각하지 않고 내일 경기 승리만을 바라보고 전략과 전술을 준비하겠다"고 답하며 이기기 위한 경기를 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팀의 어린 선수들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ACL은 아시아에서 상당히 큰 대회이고, 특히 어린 선수들에게는 자주 오는 기회가 아니다"라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서 어린 선수들이 출전할 기회를 잡고 좋은 경험이 되고 기량 발전에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 현재 우리 선수들이 경기장 안에서 자신있게 경기를 하고 있다. 다음 시즌 한단계 성장한 기량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답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