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2일  개최한 '2023 포드 기술경진대회'의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2일  개최한 '2023 포드 기술경진대회'의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이하 포드코리아)는 지난 12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포드코리아 트레이닝 센터에서 국내 포드 테크니션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인 '2023 포드 기술경진대회 (2023 Ford Technical Skills Competition)'를 개최했다.

‘포드 기술경진대회’는 포드코리아가 고객에게 경쟁력 높은 서비스 제공하고자, 최고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된 ‘2023 포드 기술경진대회’에는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 소속 테크니션들이 참여해 기술 경쟁력 강화뿐 아니라 교류 증진을 도모한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약 104명의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포드 차량의 첨단 기능 및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이해도에 대한 이론 테스트를 걸쳐, 이 중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9명의 테크니션들이 결선에 올랐다. 결선에서는 포드의 기술 매뉴얼 및 전용 장비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 프로세스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했다. 

‘2023 포드 기술경진대회’의 최우수상은 선인자동차의 김진우 테크니션에게 수여됐고, 2위는 이한모터스의 박준석 테크니션, 3위는 프리미어모터스의 김태형 테크니션이 이름을 올렸다. 

포드코리아 서비스부문 총괄 이근수 이사는 “포드코리아는 이번에 진행된 기술경진대회를 비롯해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향후에도 고객 여러분께 고품질의 서비스를 선사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현재 전국 포드·링컨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 총 32개를 운영 중이며, 약 200여 명의 전문 테크니션이 각 서비스센터에 상주하며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