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스 송파지회가 개최한 '자가 운전자를 위한 기초 정비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사진 = 미디어룩 취재부
카포스 송파지회가 개최한 '자가 운전자를 위한 기초 정비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사진 = 미디어룩 취재부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지회장 윤원태, 이하 카포스 송파지회)는 16일과 17일 양일간 '2023 자가운전자를 위한 기초 정비교실'을 개최했다.

송파구 관내 자가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기초 정비교실은 자가운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동차를 이용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약 70여명의 자가운전자들이 참석했다.

교육 첫 날 이론교육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김호재 구의원, 송파구청 도시교통과 엄대섭 과장과 이현철 과장, 박준성 주무관이 참석했다. 

김호재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구의원
김호재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구의원

윤원태 지회장은 “카포스 송파지회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잠시 중단됐지만 24년째 자가운전자를 위한 정비교실을 주최해 오고 있으며, 서울시 송파구의회와 송파구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주차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모쪼록 이번 정비교실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동차를 운행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김호재 구의원은 “카포스 송파지회 조합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송파구 지회가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고 또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원태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장
윤원태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장

이번 기초 정비교실은 16일 이론교육과 17일 실습교육을 통해 '자동차 엔진의 구조와 작동원리', '섀시장치', '첨단전자제어장치', '전기장치', '각종 장치 취급방벙 및 주의사항', '안전운전', '차량점검방법', '실차 점검 및 실승' 등을 교육했다.

송파구민회관에서 진행된 1일차 이론교육은 이시우 카포스 송파지회 고문이 자동차의 구조와 작동원리를 비롯해 자동차 점검 및 정비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2일차 실습교육은 카포스 송파지회 각 분회장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엔진룸 및 실내의 각종 장치의 기능과 역할 등을 설명하고,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등 각종 오일 점검방법과 리모트 키 고장시 조치방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참가자의 개인 차량별 주요특징과 궁금증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이 잇따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자가운전자는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차량기능이나 점검방법 등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는 등 참가자 대부분이 이번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을 보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