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캐딜락, 럭셔리 퍼포먼스 모델  ATS-V 출시


160224 캐딜락 ATS-V (2)


470마력의 퍼포먼스에 프리미엄 스타일까지 두루 갖춰


지엠코리아는 캐딜락 브랜드(대표 장재준)의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 신모델 ATS-V를 국내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공개된 ATS-V는 지난 2004년 첫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가 낳은 신형 콤팩트 프리미엄 퍼포먼스 모델로 ATS 세단과 ATS 쿠페 출시에 이어 ATS 제품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는 고성능 모델이다.

160224 캐딜락 ATS-V (5)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캐딜락은 국내 점유율 15.6%를 차지하고 있지만 올해부터는 스포츠 퍼포먼스를 갖춘 다양한 차량을 출시해 고객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출시된 ATS-V는 지난 114년의 캐딜락 제품 기술력을 집약해 트랙에 걸맞은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와 럭셔리 감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V-시리즈 최초로 트윈 터보 기술을 채택한 3.6리터 V6 엔진을 장착하고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레이싱 스프린터로서의 퍼포먼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및 고성능을 표현하는 강렬한 인상의 외관 디자인 및 카본 패키지를 갖춰 레이싱 트랙과 일상주행을 위한 정교한 럭셔리의 표본을 동시에 선보인다.

160224 캐딜락 ATS-V (1)



적용된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티타늄과 알루미늄 복합소재의 터빈을 적용한 터보차저를 적용해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힘을 바탕으로 0-100km/h 가속성능은 3.8초, 최고속도는 302km/h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ATS-V에 최적화된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는 ATS-V의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돕는 퍼포먼스 알고리즘 변속(PAS) 기능과 런치 컨트롤 기술을 적용을 적용,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강력한 ATS-V의 성능을 견디는 가볍고 견고한 차체는 민첩한 응답성을 담보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 및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와 결합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다이내믹함을 위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캐딜락의 시그니처 방패형 메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독특한 전면 및 후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더불어 공기저항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160224 캐딜락 ATS-V (4)



또한,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는 다운포스를 극대화했고 면적을 확장한 프런트 그릴은 흡기 효율을 증가시켜 출력과 냉각 성능을 최적화했다.

실내 공간은 스웨이드 재질의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가 주요 인테리어 부위 및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에 적용됐으며, 마그네슘 재질의 패들 시프트와 스포티한 그립을 선사하는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다. 차량 주행 및 시스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운전자가 온전히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5.7인치 대형 LCD 미터 클러스터 및 캐딜락의 대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캐딜락 ATS-V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 차선이탈 경고기능, 사각지대 경고기능 등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뿐만 아니라 진동으로 경고하며, 긴박한 상황에서는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캐딜락 ATS-V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강력한 성능을 뽐내면서도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며 "완벽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보장하는 ATS-V는 고성능 수입차 시장에서 남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캐딜락 브랜드 가치를 돋보이게 할 것"이라 밝혔다.

캐딜락 ATS-V의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7,950만원이며,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와 첨단 안전 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 모델 가격은 9,050만원이다.

- ⓒ 미디어룩(www.medialoo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