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 경영이사회는 요세프 알웩 박사(Dr. Josef Arweck, 38)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으로 즉각 임명했다. 전임자인 한스-게르트 보데(Hans-Gerd Bode) 전 부사장은 폴프스부르크에 위치한 폭스바겐 본사로 영입되어 폭스바겐 AG의 커뮤니케이션과 IR, 및 대외관계를 총괄하게 된다. 알웩 신임 부사장은 새로운 포르쉐 AG 회장인 올리버 블루메 박사(Dr. Oliver Blume)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올리버 블루메 회장은 “이번 알웩 부사장 임명은 포르쉐로써는 당연한 수순이다”라며 “알웩 부사장은 포르쉐 사내 커뮤니케이션부터 대외 커뮤니케이션까지 두루 섭렵한 인물로, 네트워크화 및 디지털화 되어가는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갈 적임자이다. 앞으로 그와 함께 일할 것이 매우 기대가 된다”라고 덧붙였다.

알웩 부사장은 전문 저널리스트 출신으로 정치학 박사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맥킨지(McKinsey)에서 기업 컨설턴트로 근무하다 2008년 포르쉐에 입사했다. 포르쉐 오토모빌 홀딩 SE 언론부서로 입사해 2011년 포르쉐 AG 사내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를 역임하였으며, 올해 7월에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업무까지 총괄하게 됐다. 그는 또, 전임 부사장인 한스-게르트 보데의 폭스바겐그룹 영입후부터 포르쉐의 커뮤니케이션 총괄을 임시로 수행해왔다.

S15_0909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