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과 함께 ‘떠나세요, 가을은 짧지만 가을의 추억은 깁니다’라는 표어로 ‘2015 가을 관광주간’을 시행한다.

우선 전국 17개 광역지자체가 각지역별로 대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주요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대구와 대전의 경우, 지역의 대표 관광지와 연계하여 지역 고유의 맛과 음식문화를 느낄 수 있는 ‘미식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대구는 맛있다!’, ‘대전 원도심 미식여행’).

강원과 전북 지역에서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만한 지역 명소들을 엮어 가을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열차타고 떠나는 강원도 가을 낭만여행’, ‘전북의 아름다운 길 따라 달팽이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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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관광주간에는 주요 관광지 및 관광시설, 숙박 및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기반을 둔 업소는 물론 전국적인 유통망을 가진 업체 등 3,500여 개의 업소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광지와 관광시설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4대 궁 및 종묘, 템플스테이 체험,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 등 200여 개의 관광지(시설)에서 할인에 참여한다. 또한 대명리조트, 롯데월드, 그리고 42개의 추천 내 나라 여행상품이 관광주간 할인에 들어가며, 15개의 창조관광기업 체험상품 할인도 진행된다.

숙박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한 베니키아 및 굿스테이를 포함해 한화호텔&리조트, 호텔현대, 켄싱턴리조트 등 1,652개의 업체가 최대 60% 할인에 참여한다. 이에 더해 호텔엔조이, 호텔조인, 세일투나잇과 같은 숙박예약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에서도 가을 관광주간에 할인 또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여행객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음식·쇼핑의 경우, 롯데호텔 및 한화리조트 외식업장에서 10~3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3대 마트에서 관광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교통부문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주노선을 최대 70% 할인하며, 롯데렌터카, 하나카드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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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을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만 원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마음이 통하는 밥상’, ‘가을여행지수 확인하기’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4,500명의 국민들에게 국내여행 체험 기회와, 국민관광상품권 등 푸짐한 관광 관련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여름 성수기에도 여행을 즐기지 못한 중소·중견 기업 근로자들을 위하여, 관광주간을 계기로 국내여행 참여 확대를 위한 휴가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여행수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선정된 가족에게 가족당 최대 20만 원(4인 가족 기준)을 지원,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충주 성심학교, 순천 선혜학교 등 5개의 특수학교 재학생 및 도서지역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관광 향유권 확대를 위한 나눔 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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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주간에 맞춰 정부 부처 장차관도 휴가를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인사혁신처,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등과의 협업을 통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기업 근로자의 휴가 사용을 촉진하며, 전경련,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 단체를 통해 관광주간 참여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지자체와 유관기관, 민간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및 할인 등을 준비했으니 꼭 휴가를 내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느끼시기 바란다”라며 “이번 가을 관광주간은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로 지정하였기 때문에, 새로운 국내여행 수요 확대 및 잠재적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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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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