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테슬라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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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 전기차가 보조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환경부는 10월까지 전기차 보조금 산정체계 개편방안을 마련하겠다고 9일 밝혔다.

4개 협회 간담회와 지방자치단체, 관계 전문가와 협회 등과 논의를 거쳐서다.

당초 예정했던 2021년도 전기차 보급사업 지침 마련 작업을 예년보다 일찍 착수하는 것이다.

우선 차종별 지원금액을 새로 도출한다. 보조금 산정 기준을 전면 개선해 특정 업체에 독점을 막기 위해서다.

특히 고가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 제외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앞서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상반기 지급된 지원금 2092억원 중 43%가 테슬라 제품에 지급돼 비판이 거셌다.

아울러 환경부는 관계자들을 만나 전기차 보급 실적을 점검하고 보급 확대를 위한 하반기 추진계획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종원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그린뉴딜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차질 없는 전기차 보급 이행이 중요하다"며 "현장 일선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전기차 관련 업계·단체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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