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LG전자
제공=LG전자

LG전자가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를 대만 영화관 체인 '쇼타임 시네마'에 처음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쇼타임 시네마는 최근 대만 타이중시 원신 지점 300석 규모 상영관 1개를 LED 상영관으로 조성했다.

디스플레이는 가로 14m, 세로 7m 크기에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돌비와 손잡고 통합 미디어 서버를 업계 최초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음향 효과도 강화했다.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 는 화질, 음질, 콘텐츠 보안 기능 등 디지털 시네마 관련 테스트 항목을 모두 통과해 디지털 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로부터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돌비 시네마&콘텐츠 솔루션 그룹의 제드 함센(Jed Harmsen) 부사장은 “LG전자의 압도적인 화질 처리 기술에 돌비社의 통합 미디어 서버를 최초로 적용한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극장 체인들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 음향 시스템은 관람객들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압도적 화질의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와 시네마 업계 리더 돌비社와의 협력으로 구현한 시네마 솔루션을 앞세워 LED 시네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