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프리미엄 상품성 입증… JD파워 3년 연속 1위
제네시스, 프리미엄 상품성 입증… JD파워 3년 연속 1위
  • 윤지성
  • 승인 2020.02.15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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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에서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년 내구품질조사(VDS)'에서 전체 브랜드 중 1등을 차지해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내구품질조사는 미국에서 차량을 구입한 지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별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 건수로 점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불만 건수는 적고 품질만족도가 높다는 뜻이다. 2016년 8월 미국시장에 첫선을 보인 제네시스는 이번에 처음 내구품질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가 전체 브랜드 중 유일하게 두 자릿수 점수인 89점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

89점은 한층 엄격한 평가 방식이 도입된 2015년 이래 가장 뛰어난 점수다. 제네시스가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 품질 프리미엄 브랜드로 공인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작년에 선두였던 렉서스는 100점을 받으며 2위로 밀려났다. 포르쉐(104점), 링컨(119점), BMW(123점)가 3~5위로 뒤를 이었다.

평가 대상 차량은 2016년 7월~2017년 2월 미국에서 판매된 32개 브랜드, 222개 모델, 총 3만6555대다. 제네시스 G80의 경우 중형 프리미엄 차급 부문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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