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7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

람보르기니는 우수한 인적 자원 관리 정책을 시행한 기업을 선정하는 우수고용협회로부터 7년 연속 '2020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윤리적 책임을 강화해 온 회사의 노력을 인정 받아 7년 연속으로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된 것이다. 우루스의 성공에 힘입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 한해 100명이 넘는 신규 채용을 할 수 있었다. 지난 5년간 임직원 숫자 역시 62%가 증가해 18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2019년말 기준) 판매량과 매출 역시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시도한 신선한 프로그램들이 높은 평가를 얻는데 한 몫 했다. 람보르기니는 최근 채용이 증가하면서 전체 직원의 60% 가량이 2030 세대일 정도로 젊은 직원층이 증가, 이를 활용한 '역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더불어 동일 직무 동일 임금 정책, 출산휴가 시 장려금 확대, 남성의 육아참여 확대 유도 등 여성근로자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그램 역시 7년 연속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는데 바탕이 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