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기능성 합성고무 3개 제품 올해 세계일류상품 선정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올해 금호석유화학의 3개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돼 그룹 기준 총 20개의 세계일류상품을 확보했다.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올해 금호석유화학의 3개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돼 그룹 기준 총 20개의 세계일류상품을 확보했다.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세계 1류 기업으로 발돋움을 시작했다. 

금호석화는 3개 제품에 대해 새로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인증하는 제품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에 5위 이내, 연간 5000만달러 이상 시장 규모를 가진 경우 수여된다. 

고성능 타이어용 합성고무 사업 분야에서 활약을 보였다. 솔루션스타이렌부타디엔고무, 울트라하이시스폴리부타디엔고무 등 2개가 새로 일류상품에 합류했다. 합성 라텍스 부문 인더스트리얼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라텍스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금호석화는 지난해 합성고무 제품까지 17개 제품에 대해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된바 있다. 총 20개 제품이 전세계 최고 제품으로 인정 받은 셈. 

금호석화는 앞으로 의료용 장갑에 사용되는 엔비라텍스 등 라텍스 장갑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금호석화는 3분기 매출액 1조2200억원에 영업이익 687억원으로 전년비 각각 15.9%. 54.5% 감소한 실적을 기록한 상태다. 

단, 최근 태국에서 고무나무에 번식하는 '곰팡이병'이 발병하면서 천연 고무 생산량이 급감,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