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7월 국내 6만286대, 해외 29만2182대를 포함 전 세계시장에서 총 35만246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판매는 0.1% 감소, 해외판매는 2.0%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제성장 둔화 및 통상환경 악화 등 다양한 악재들이 대두되는 가운데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세단은 쏘나타(LF 1737대·LF 하이브리드 모델 1대 포함)가 807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2289대 포함) 6135대 △아반떼 5428대 등 총 2만1000대가 팔렸다.

특히 전년 동월 대비 35.7%의 성장세를 보인 신형 쏘나타는 이달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이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향후 터보모델도 투입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판매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RV는 싼타페가 7393대 판매된 것을 비롯해 △팰리세이드 3660대 △코나(EV 모델 1528대 포함) 3187대 △투싼 3183대 △베뉴 1753대 등 총 1만9528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1726대 △G70 1270대 △G90 1153대 판매되며, 총 4149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싼타페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이 달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누적계약 5000대를 돌파하며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엔트리 소형 SUV 베뉴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지난 2월 이후 4개월만에 증가세로 전환하며, 내수판매 감소를 만회하는 등 전체 판매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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