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챔피언을 향한 3연승 저지는 가능할까? 오는 30일 파주 스피드파크에서 2019 카트 챔피언십 4라운드 경기가 개최된다. 선수부와 주니어부에서 연승이 이어졌기에 이번에도 1인자들의 연승 행진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시즌 챔피언이 사실상 확정될 가능성도 있어 4전은 매우 중요한 한 판 승부처가 될 전망이다. 

선수부의 이창욱(정인레이싱)과 주니어부의 장준호(피노카트)는 시즌이 시작된 이후 3라운드까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두 드라이버가 안정적인 기량을 선보이는 사이 선수부의 신우진(팀 맥스)과 주니어부의 이규호(피노카트)는 줄곧 2위에 머물렀다. 시즌 챔피언십 포인트도 15점까지 벌어져 있는 상태이기에 더는 물러날 곳이 없다. 

 

 

2019 시즌 남아있는 경기는 이번 4라운드를 포함해 3차례뿐. 따라서 3연속 2위에 머문 드라이버들의 입장에서는 반드시 이번 경기에서 우승하면서 점수를 좁혀야 한다. 또 다시 2위에 머문다면 남아있는 경기에서 자력으로 챔피언에 오르기 매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카트 4전이 펼쳐지는 파주 스피드파크에는 2인자들이 반격을 노려볼 만한 요소들이 있다. 스피드파크는 직선구간이 길지 않고 급격하게 속도를 줄이며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코너들이 많은 것. 드라이버의 실수가 발생할 여지들이 많아 앞서가는 카트를 잘 따라붙는다면 추월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헤어핀 구간에서 스핀하거나 사고가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아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는 선수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다. 벼랑 끝에 몰리며 정신무장을 단단히 했을 2인자 드라이버들에게 시선이 가는 이유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