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창사 이래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경영실적도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1분기 △판매 3만4851대 △매출 9332억원 △영업손실 278억원 △당기순손실 261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렉스턴 스포츠 칸 및 코란도 등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신차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1분기 판매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15.4% 증가하면서 영업손실도 전년 대비 다소 감소한 실적이다. 

특히 1분기 판매는 경쟁력 있는 신차 두 차종이 출시되면서 내수판매가 지난 2003년 1분기(3만9084대) 이후 16년 만에 1분기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한 것은 물론, 수출 역시 12.4%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13.7% 증가했다.

매출 또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등 렉스턴 브랜드의 호조세로 판매비중이 50.8%로 확대되면서 전년 대비 15.4%의 증가세를 기록하는 등 제품믹스 변화를 통해 창사 이래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지난 1분기 신차출시를 통해 창사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다소 개선된 경영실적을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신규 라인업을 통해 잠재력 큰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판매확대와 함께 수익성 역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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