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3월 출시될 새로운 코란도에 업그레이드된 반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 적용으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제공할 '딥컨트롤(Deep Control)' 기술이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스스로 위험 상황을 파악하고 차량을 제어해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 기술이다.

신형 코란도에 적용된 대표적인 딥컨트롤 기술은 지능형 주행제어(IACC)와 탑승객하차보조(EAF)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쌍용차 코란도는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IACC(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여,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선 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차선을 인식해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또한,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다.  차량이나 오토바이 등이 접근하면 차량 후측방에 장착된 센서가 감지해 탑승객이 차내에 머무르도록 경고하는 장치다. 

쌍용차 관계자는 "신형 코란도에는 IACC와 EAF 외에도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이 적용된다"며 "운전자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