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프로젝트명 ‘C300’의 정식 신차 이름을 '코란도(Korando)'로 확정했다. 또한 28일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신형 코란도는 지난 2011년 '코란도 C' 출시 후 8년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이다.

'2030 세대의 꿈', 혁신의 상징으로 처음 세상에 선보인 코란도는 대한민국 SUV를 대표하는 브랜드”라며 “스포츠, 투리스모 등 다양한 모델들을 아우르며 대한민국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왔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빛나는 스타일과 혁신적 신기술로 무장해 가장 멋진 ‘뷰:티풀(VIEWtiful)’ 코란도를 표방한다"고 설명했다. 

`뷰:티풀`은 새로운 코란도에서 ▲시선을 사로 잡는 디자인과 화려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바라보는 Style VIEW ▲다른 모델에서 비교할 수 없는 최첨단 기술로 누리는 Tech VIEW ▲기대를 뛰어넘는 즐거움과 신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다재다능함, Wide VIEW를 함의한다.

티저를 통해 코란도의 외관 디자인은 전설 속의 영웅 `활 쏘는 헤라클레스(Hercules the Archer)`를 모티브로 ‘응축된 힘과 에너지’,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힘’을 형상화한 모습을 공개했다.

또한, 역동적인 측면의 캐릭터라인은 전후면의 숄더윙(shoulder-wing) 라인과 더불어 코란도의 상징적 디자인 요소로 SUV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코란도는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모습과 미래지향적 기술을 가미해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