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디자인과 안전 및 편의성 등 상품성을 강화한 `2020년형 쏘렌토`를 28일 출시했다. 

2020년형 쏘렌토는 신규 디자인 요소로 스타일 강화하고 첨단 안전사양 기본 적용 범위 확대했다. 또 신규 기술 탑재로 편의성 향상시키고 트림 신설 및 기본 트림 사양 강화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아차는 새로운 디자인의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디젤 2.0, 디젤 2.2, 가솔린 2.0 터보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였다. 디젤 모델은 신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휠을 기본 탑재해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전 트림에는 기존 기본사양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및 전방 충돌 경고(FCW) 외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 ADAS를 기본 장착하고 럭셔리와 프레스티지 트림 가격을 동결하며 가격인상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쏘렌토 판매량의 1/4을 차지하는 인기트림인 ‘마스터’ 트림에 ▲후석 승객 알림(ROA)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프리미엄 콘셉트의 ‘마스터 스페셜’ 트림을 새롭게 적용했다. 

새로운 2020년형 쏘렌토의 가격은 ▲디젤 2.0 모델 럭셔리 2788만원, 프레스티지 2984만원, 노블레스 3215만원, 마스터 3195만원, 마스터 스페셜 3593만원 ▲디젤 2.2 모델 럭셔리 2842만원, 프레스티지 3038만원, 노블레스 3269만원, 마스터 3210만원, 마스터 스페셜 3608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프레스티지 2763만원, 노블레스 3043만원, 마스터 스페셜 3318만원이다.

기아차는 2020년형 쏘렌토 출시 및 설 명절을 기념해 '패밀리 러브 마스터(Family Love Master)'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8일까지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바디프렌드 안마의자(1명), 2등 LG프라엘 마스크(5명), 3등 닌텐도 스위치(5명), 4등 파리바게트 5만원 기프티콘(100명) 등 총 111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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