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BMW 프리미엄 컴팩트 SAV ‘뉴 X1’ 출시


 

더 커진 모습으로 국내 프리미엄 컴팩트 SAV를 이끌 모델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지난 2월 26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프리미엄 컴팩트 SAV인 2세대 뉴 X1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BMW X1은 지난 2009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80만대 이상 판매된 인기 모델로 컴팩트 SUV 시장을 개척하며 3, 5시리즈와 함께 BMW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꼽힌다. 뉴 X1은 이전보다 강인해진 디자인과 넓은 공간을 갖췄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동 평행주차 기능 등 프리미엄 옵션들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여기에 효율성이 최적화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BMW xDrive 시스템 등이 추가돼 드라이빙 능력을 높였다.

 

뉴 X1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디자인으로 53mm 높아진 전고와 23mm 넓어진 전폭, 그리고 더욱 굵어진 키드니 그릴은 이전 세대보다 더 강렬한 인상을 준다. 프런트 디자인의 경우 나팔 모양의 휠 아치와 키드니 그릴을 향해 X자 모양으로 집중되는 라인은 X모델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다. 리어 디자인도 지붕에서 차체 뒤쪽으로 이어지는 쿠페 형태의 날렵한 라인과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해 더 역동적으로 변모했다.

실내공간은 BMW만의 전형적인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과 파워풀한 SAV의 특징을 결합해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계기판 패널의 평평한 표면과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센터콘솔은 안정적으로 차량의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작 버튼들은 고품격 재질로 마감됐다.

 

이전보다 높아진 차체 높이와 넓은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시트 포지션은 앞좌석 36mm와 뒷좌석 64mm 더 높아져 전방 시야를 효율적으로 확보했다. 뒷좌석 무릎공간 또한 이전 보다 37mm 늘어나 상위모델인 X3와 비교해도 편안한 탑승 공간을 갖추었고, 40:20:40의 분할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을 수 있도록 해 공간활용을 높이도록 했다.

이번에 컴팩트 SAV 최초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돼 직관적인 시야를 제공하게 되며, 파킹 어시스턴트 기능을 기본 장착해 스티어링휠을 자동으로 조정함으로써 운전자는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와 2존 자동 에어 컨디셔닝, 스포츠 스티어링휠과 후방카메라, 전후방 주차 센서와 파킹 어시스턴스, 8.8인치 고해상도 콘트롤 디스플레이와 TV 기능이 포함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2리터 터보시스템이 결합된 신형 디젤엔진이 장착된 뉴 X1 xDrive20d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0-100km/h 가속성능은 7.6초다. 여기에 새로운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새롭게 개발된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를 적용해 드라이빙 능력을 높였다. 이런 능력에서도 복합 연비는 14.0km/l(도심: 12.6km/l, 고속: 16.2km/l)의 연비효율성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새롭게 적용된 BMW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은 도로 및 기후 조건에 관계없이 높은 접지력과 안정성을 발휘하고, 퍼포먼스 컨트롤 기능을 통해 코너 주행 시 브레이크와 엔진 출력에 자동으로 관여해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스티어를 신속하게 제어해 역동성을 향상시켜준다. 이와 함께 BMW xDrive는 DSC 센서가 차량의 다양한 주행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보다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공기역학성능을 위해 BMW 키드니 그릴의 에어 플랩과 프런트 하단의 공기 흡입구는 냉각 요구량이 적을 경우 전방부의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차단된다. 또한, 부드러운 하체 패널링, 앞 바퀴 휠 아치의 에어 디플렉터, 그리고 루프 스포일러와 수직 에어로 블레이드가 장착돼 차량 후방부의 공기흐름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뉴 X1에는 태양광과 매우 유사한 밝은 백색광을 내는 상⋅하향등의 풀 LED 헤드라이트와 LED 주간주행등이 기본 제공되어 야간에도 선명한 시야가 확보된다. 또한,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적용돼 손을 대지 않고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편리하게 전동식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뉴 X1 xDrive 20d M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알루미늄 루프레일과 18인치 M 경합금 휠, M 가죽 스티어링 휠, 스포츠 시트와 알루미늄 헥사곤 블루 스타일 인테리어 등 내외관에 BMW M 전용 디자인 옵션을 추가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화했다.

판매가격(부가세 별도)은 BMW 뉴 X1 xDrive 20d는 5,630만원이며, BMW 뉴 X1 xDrive 20d M 스포츠 패키지는 5,810만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