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기아 더 뉴 모하비, 최고급 대형 SUV의 귀환

160217 [신차] 기아, 모하비 (1)



정통의 이름으로 탄생... 동력성능과 정숙성 높인 모델

기아차는 16일,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 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정통 SUV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했다. 여기에 친환경 유로6 대응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이 모델의 특징이다.

더 뉴 모하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고 실용영역 주행성능을 강화하고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킨 친환경 고성능의 V6 S2 3.0 디젤 엔진을 국내 SUV중 유일하게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제원상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동력성능을 갖추었고,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통해 복합연비 10.7Km/l(2WD 모델, 구연비 기준)의 공인연비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더 뉴 모하비는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실 주행 환경을 고려해 실용영역에서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강화, 1,500rpm영역의 저중속 토크를 기존 46kgm에서 57.1kgm로 24.1% 높이고, 80km/h에서 120km/h로 속도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26.4초에서 20.8초로 단축시켜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능력을 가능토록 했다.

또한, 전, 후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해 고속주행 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전륜 서스펜션에는 유압식 리바운드 스프링을 새롭게 적용해 험로나 고속주행시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더 뉴 모하비는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NVH 성능을 강화해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추면서 대형 SUV의 성격을 높였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절대적인 위엄을 뜻하는 스트롱 디그니티(Strong Dignity)를 디자인 콘셉트을 기본으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최고급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4,930X1,915X1,810, 휠베이스 2,895mm로 전장이 50mm로 늘어나면서 더욱 커진 느낌을 얻도록 했다.

160217 [신차] 기아, 모하비 (2)



프런트는 모하비 로고가 중앙에 들어있는 크롬도금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고성능 정통 SUV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고, LED방식의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주변에 메쉬 패턴의 가니쉬를 적용해 디테일한 완성도를 높였다.

사이드는 당당하고 압도적인 옆 라인을 유지하면서 사이드미러와 휠 부분에 크롬을 적용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리어는 기존 모델 대비 입체감이 강화된 신규 범퍼와 와이드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모하비만의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면발광 타입의 LED 리어 램프로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실내공간은 고급스러운 세틴 크롬 및 하이그로시 내장재, 퀼팅 나파가죽 시트, 모하비 전용 신규 스티어링 휠,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2가지 컬러의 우드그레인 등으로 고급스러운 대형 SUV의 느낌을 살렸다. 또한, 5인승과 7인승으로 출시되는 더 뉴 모하비는 다양한 시트 베리에이션을 통해 럭셔리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극대화하고 있다.

160217 [신차] 기아, 모하비 (3)



이 밖에도 더 뉴 모하비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했다. 여기에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최신 IT 기술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 등을 가능하게 하는 유보(UVO) 2.0, 8인치 신형 내비게이션 등 국산 최고급 SUV에 걸 맞는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를 향상했다.

기아 더 뉴 모하비는 트림 수를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4륜), 프레지던트(상시4륜) 등 3개로 단순화했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 개소세 인하 반영)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이다.

한편, 기아차 관계자는 "국산 고성능 정통 SUV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강화된 상품성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으로 더 뉴 모하비의 출시 전 누적계약이 4,500대를 돌파했다"며, "정식 사전계약 이벤트가 없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계약 대수이며, 전체 계약고객 중 70%가 40~50대 남성으로 고급 SUV를 선호하는 국내 중장년층 남성의 절대적인 지지가 모하비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 ⓒ 미디어룩(www.medialoo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