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칼럼 디자인...럭셔리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모델

재규어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뉴 XJ를 국내에 선보였다.

출시된 재규어 뉴 XJ는 압도적인 파워, 비교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뉴 XJ로 또 한번 혁신적인 변화를 이뤘다. 특히, 변화에 대한 과감한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재규어 기술력을 함축시켜 놓은 뉴 XJ의 경우 뛰어난 퍼포먼스, 매혹적 디자인, 혁신적 테크놀로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완벽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뉴 XJ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한층 날렵해진 숄더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으로 재규어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차체 크기는 일반 모델이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5,130X1,899X1,460, 휠 베이스 3,032mm이며, 롱 휠베이스 모델은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5,255X1,899X1,460, 휠 베이스 3,157mm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프런트는 유니크한 시그니처 그래픽 더블J 주간주행등은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강렬한 XJ의 존재감을 완성하고 있다. 여기에 대담한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타원형의 테일 파이프는 보다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균형 잡힌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로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프런트의 곳곳에 크롬몰딩을 적용하면서 재규어 플래그십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하고 있다.

또한, 롱 휠 베이스 전 모델에는 풀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고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에는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돼 운전자가 최적의 시야를 확보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외관 색상은 스톰 그레이, 블랙 베리 등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17가지의 색상을, 휠은 7가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는 럭셔리한 소재와 인체공학적 기술은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승차감을 위해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트윈 니들 스티칭 방식의 시트 소재로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더했다. 넓은 레그룸과 헤드룸은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포트폴리오 모델과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은 섬세한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팅 처리된 가죽 시트가 새롭게 적용돼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롱 휠 베이스 전 모델에는 비즈니스 클래스 리어 시트를 탑재해 10.2인치 LCD 스크린의 리어시트 엔터테인먼트와 비즈니스 테이블 등 최고급 편의사양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편의사양인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 프로를 적용해 커넥티드 카로 변화를 추구했다.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폴딩 기능이 추가된 10.2 인치 스크린을 적용해 안전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뉴 XJ는 차체 길이, 엔진, 구동방식 등에 따라 총 10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세부 모델은 차체 길이를 기준으로 크게 스탠다드 휠 베이스(SWB)와 롱 휠 베이스(LWB)로 나뉘며, 엔진은 2.0리터 I4가솔린, 3.0리터 V6 수퍼차저, 5.0리터 V8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3.0리터 V6 터보디젤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로 적용된 3.0리터 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의 동급에서 가장 우수한 동력성능을 제공하며, 올 휠 드라이브(AWD) 시스템이 함께 제공돼 어떠한 지형과 상황에서도 탁월한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은 전자제어를 통해 지능적으로 구동력을 확보해 눈 덮인 도로, 겨울철 빙판, 젖은 노면 등에서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유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뉴 XJ 전 모델에 장착된 최첨단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가 장착돼 주행 상황과 속도를 면밀히 분석해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 시키고 최적의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했다.

상시 사륜구동 모델을 제외한 롱 휠 베이스 모델에는 주차 보조 기능, 평행 및 직각 주차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고, 롱 휠 베이스 전 모델에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360° PDS 기능과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더욱 쉬운 차량 제어를 지원하게 된다.

뉴 XJ의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950만원부터 2억2,670만원이다.

한편, 신차발표가 진행된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는 뉴 XJ 론칭을 기념해 준비된 신개념 디자인 공간으로 재규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여준다. 특히, 신차 공개 행사에서는 오늘날 재규어 디자인을 정립한 수석 디자이너 이안 칼럼이 직접 방한해 뉴 XJ와 재규어 디자인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했다.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은 행사에 앞서 “재규어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담은 특별한 공간인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한국 소비자에게 뉴 XJ에 대한 소개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인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이 담긴 플래그십 세단 뉴 XJ 출시를 통해 재규어만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경험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