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근석의 해박한 지식과 애정 피력

초대형 미디어아트 전시 ‘반 고흐 인사이드: 빛과 음악의 축제’ 의 공식 기자회견이 지난 11일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전시 제작사인 ㈜미디어앤아트의 지성욱 대표, 문화역서울 284의 책임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최정철 원장, 연출을 맡은 김철식 감독, 기술담당 이재영 박사, 그리고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장근석이 참석해 반 고흐와 미디어아트 전시를 소개했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장근석은 이번 전시의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된 동기에 대해 “본인 스스로가 한 가지 직업이 아니라 대중들을 상대로 종합예술을 하는 예술인으로서, 반 고흐라는 화가의 패기, 끊임없는 집착, 열망을 보며 가장 존경하는 아티스트라고 생각해왔다”며 “이번 홍보대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반 고흐의 삶과 작품 세계를 알릴 수 있다기에 선뜻 나섰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홍보계획에 대해 “홍보대사로서 여러 매체나 SNS를 통해 국내 관객과 해외 관광객들에게 전시를 알리고 미술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 역할을 하겠다”며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한편, ‘반 고흐 10년의 기록전’와 ‘반고흐 미디어아트’에 이어 세번째 반 고흐 시리즈를 제작한 ㈜미디어앤아트의 지성욱 대표는 “<반 고흐 인사이드>는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로 평가받고 있는 반 고흐의 화려하면서도 비극적이었던 인생을 빛과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전시로,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시의 의미를 밝혔다.

‘반 고흐 인사이드’는 4월 17일까지 문화역서울 284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