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여러분 이런 독특하고 기상천외한 이벤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돈없이 하지만 레드불만으로 물물교환하면서 전세계를 여행하는 RedBull Can You Make it?이라는 이벤트가 2014년도에 유럽에서 열렸고 2016년 4월에 다시 개최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한국 대표팀도 2015년 12월 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것 같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Red Bull Can You Make it?이란

Red Bull Can You Make It? 사이트

Red Bull Can You Make It? 사이트



이 이벤트는 전세계에서 모인 495명의 대학생(1팀당 3명씩 구성)들이 동시에 시작해서 유럽 국가에 설치된 검문소를 통과하면서 결승까지 가는 8일간의 여행 체험입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필요한 숙박, 식사, 이동에 필요한 돈은 사용하지 못하며, 모든 레드불 에너지음료와 물물교환을 통해서 결승까지 가는 여행 이벤트입니다. 즉, 최소한의 소지품과 레드불만 가지고 유럽 전역을 어디까지 여행갈 수 있을까?가 바로 Red Bull Can You Make It?입니다.

12월 3일부터 http://www.redbullcanyoumakeit.com/ko 사이트를 통해 이번 이벤트를 참고하고 싶은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단, 참가조건은 18세 이상 남녀 대학생, 전문대생, 대학원생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12월 3일부터 내년 2월 15일 8:59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학생도 참여는 가능하지만 팀 구성원이 모두 같은 국적이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이 행사는 내년 4월 12일 화요일에 이벤트는 시작되며 4월 19일까지 결승까지 8일간 개최하게 됩니다. 한국 신청자는 4월 10일부터 들어가 4월 21일경에 귀국하는 일정이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참여가 가능한 대학생들이라면 꼭 출전을 해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redbull004



출발위치는 영국 에딘버러, 바로셀로나, 플로렌스, 프라하, 베를린의 어떤 지점부터 시작될 예정이지만 아직 정확한 위치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모집마감 후 내년 2월 15일부터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투표가 11일간 시작되어 2월 25일 한국에서 상위 3개팀이 진출팀으로 선정되면 3월 7일에 참가팀을 최종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국대표팀 - 한지 (이전대회)

한국대표팀 - 한지 (이전대회)



심사기준

이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와 모험심을 중점을 둔 이벤트로 빨리 결승지점에 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다음과 같은 심사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 각 체크포인트에서 주어지는 포인트

  • 이벤트 중에 SNS에 올리는 사진과 동영상 히트수 및 호응도

  • 전체 팀에게 주어지는 어드벤쳐 챌린지 포인트

  • 참가자 인원: 3개팀(총 9명), 교통비는 레드불 코리아에서 부담


본선에서 체크포인트와 소셜 점수 및 어드밴쳐 포인트등을 합산하여 결승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우승한 팀에게는 상금도 주어지지만, 사실 진짜는 8일간의 여행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일상에서는 맛볼 수 없는 모험의 추억과 팀원간의 인연, 여행지에서 만난 인연들이 아닐까요?

redbull-can-you-make-it



여러분! 방관자가 될 것인지, 도전자가 될것인지? 도전 여부에 따라 당신에 달려 있습니다.

2016년 흥미진진한 여행 모험에 도전해보자! 그 외 #CanYouMakeIt16 해시태그를 체크해 실시간으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RedBull.com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