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50, ‘올해의 안전한 차’로 국토부 장관상 수상


[사진자료] 인피니티 Q50, 수입차 최초 ‘올해의 안전한 차’로 국토부 장관상 수상 (1)


상반기 안전도 평가서 수입차 최고점 획득… 올 하반기 포함, 역대 수입차 최고 기록


인피니티 코리아(대표 이창환)는 지난 16일 Q50이 국토교통부의 ‘2015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5년 올해의 안전한 차는 총 12개 차종을 대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 안전도 평가를 종합해 발표됐다.

인피니티 Q50은 상반기 자동차 안전도 평가(이하 KNCAP)에서 수입차 최고 점수인 92.1점을 획득했다. 이는 올 하반기 포함, 1999년 KNCAP 평가가 시작된 이래 수입차가 거둔 가장 우수한 기록이다. Q50의 안전도 종합등급 역시 1등급이다.

15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5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식에서 인피니티 Q50은 수입차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올라 국토교통부 장관상의 영예를 얻었다.

[사진자료] 인피니티 Q50, 수입차 최초 ‘올해의 안전한 차’로 국토부 장관상 수상 (2)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대표는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 에너지위너상, 올해의 안전한 차 등에 이르기까지 Q50만큼 짧은 기간 내 다양한 수상의 영광을 거둔 사례는 없을 것”이라며, “디자인, 퍼포먼스, 편의 사양 등 외적 요소는 물론, 운전자, 동승자 및 보행자 모두의 안전까지 고려해 개발된 Q50은 고객이 가장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인피니티 제품개발부 안전성능연구 요코노 슌지(Yokono Shunji) 팀장에 대한 우수 연구인 시상도 이뤄졌다. 그는 충돌 안전성 및 보행자 보호 안정성 향상을 위한 바디 소재 개선을 제안하는 등 Q50의 안전성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인피니티 코리아 상품기획팀 장범우 매니저 역시 공로상을 수상했다.

- ⓒ 미디어룩(www.medialoo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