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트렌드중 하나가 바로 요리였다. 그렇지만 대부분 요리를 한 적이 없는 사람도 분명히 계란 프라이를 해본 경험은 있을 것이다. 계란을 프라이팬에 넣고 굽는다는 개념처럼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약간 애매한 점은 그림처럼 예쁜 계란 프라이를 만들고 싶지만 그것이 어렵다고 느낀적이 없는가?

오늘은 유튜브(Youtube)에서 소개된 것으로 그림처럼 예쁜 계란 프라이를 만드는 방법으로 깨끗하게 프라이를 만들 때 꼭 지켜야할 부분을 영상을 보고 알려드리고자 한다.

동영상 제목은 'ChefSteps Tips & Tricks: Edible Emoji Egg'로 깨끗하고 완벽한 계란 프라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영어로 설명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요한 포인트를 설명하고자 한다.

우선, 프라이팬, 키친타올, 계란을 준비하고 바로 프라이팬에 열을 가하고, 여기에서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부분은 항상 낮은 온도에서 구워야 한다는 것이 중요 포인트이다.

프라이팬이 데워지면 버터를 프라이팬에 넣는다. 이때 버터가 부드럽게 녹을 정도로 프라인팬이 데워지는 것이 이상적이다. 단, 버터를 넣었을 때 순간적으로 지글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그것은 너무 높은 온도라고 하니 약간 식혀주어야 한다.

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키친타올로 버터를 얇게 버지게 한다. 그리고 계란을 넣게 되는데 이때 부드럽게 살짝 굵게 넣는다. 마지막으로 4~5분정도 약한 불로 구우면 완성하게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흰자 주위에 거품이 생기면 프라이팬 온도가 너무 놓다는 것이기 때문에 불을 약하게 조절해야 한다.

완성기준은 흰자 전체가 흰색으로 변하면 완성된 것이다. 결론적으로 버터를 얇게 바르고 프라이팬에 낮은 온도로 구워서 그럼처럼 예븐 계란 프라이를 완성하게 된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 때 한번이상은 계란 프라이를 먹게 되는데 이렇게 예쁘고 깔끔한 계란 프라이를 해서 먹는다면 먹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좀더 명확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위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 ⓒ 미디어룩(http://medialoo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