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금일, 고성능 디젤 엔진과 풍부한 스마트 기능으로 무장한 디젤 중형 SUV, ‘2016 뉴 쿠가’를 출시했다.

 

 

포드가 국내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젤 SUV 모델인 2016 뉴 쿠가는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과 우수한 연료 효율을 모두 만족하는 2.0L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180 마력,  최대토크40.8kg·m의 높은 동력 성능을 갖추고 낮은 RPM 영역에서도 높은 토크를 발휘, 저속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  연료 효율성 면에서도 동급 최고 수준인 13.0km/L(신연비 기준)의 연비를 실현했다.

 

2016 뉴 쿠가에는 엔진의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됐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Auto Start-Stop System)은 신호등이 많고 정체가 심한 도심 주행 시 유용하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약 5~10%의 연료 절감 효과와 함께 공회전 시 배기 가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변속기는 건식보다 작동 유연성이 우수한 습식 듀얼클러치 방식인 6단 파워시프트를 적용했다.

 

2016 뉴 쿠가는 트렌드(Trend)와 티타늄(Titanium)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3,940만원(VAT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부터다.

[포드코리아 보도자료] 2016 뉴 쿠가 출시 (2)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