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내년 새롭게 선보일 친환경 전용 차량의 명칭을 ‘아이오닉(IONIQ)’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오닉(IONIQ)’ 차명은 지난 2012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인 ‘i-oniq’의 이름을 계승했다.

 

더불어 전기적 힘으로 결합과 분리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이온(ION)’의 특징과 현대자동차의 독창성을 나타내는 ‘유니크(Unique)’의 의미가 더해졌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차를 만들어, 미래 모빌리티의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비전도 담겼다.

 

함께 공개한 아이오닉 로고에는 ‘아이오닉 블루’ 컬러가 적용되었으며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한 혁신’,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한다.

 

아이오닉은 현대차의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처음 적용된 차량으로, 전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EV) 등 높은 연료 효율을 자랑하는 ‘3가지 파워트레인’ 모델로 모두 출시된다.

 

아이오닉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구현하고, 가벼운 알루미늄과 강인한 초고장력 강판을 대거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오닉 이미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