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는 이번달 출시예정인 신형 K5 하이브리드의 주요 사양 및 제원과 가격을 공개하고, 2일(월)부터 전국에 있는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신형 K5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동력성능 ▲강력한 초기 가속성 등 실용 영역 중심으로 진일보한 주행성능 ▲공력성능을 대폭 개선해 차별화한 에어로다이나믹 컨셉 디자인 ▲제원 확대로 넉넉해진 트렁크 및 실내 공간 등 모든 면에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구현하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기존모델 대비 인하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K5 하이브리드’는 기아차가 순수 독자기술을 통해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개발한 2.0 GDI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m으로 기존모델 대비 각각 4.0%, 5.5% 향상돼 동급 디젤엔진은 물론 경쟁 수입 하이브리드 이상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아울러 엔진과 함께 출력을 담당하는 모터에는 ‘38kW급 고출력 전기모터’를 적용해 기존대비 8.6% 향상된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프레스티지 모델은 기존 제품 대비 36만원 낮춘 2,824만원에 출시하고 ▲주력 트림인 노블레스 모델은 47만원 낮춘 2,937만원 ▲최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스페셜 모델은 19만원 낮춘 3,139만원으로 책정됐다.(※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후 판매 가격)

(사진1) 신형 K5 하이브리드(전측면)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