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마켓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핼러윈(만성절 전야) 기간 열리는 제3회 서울만화거리축제 ‘남산 도깨비 할로윈’을 앞두고 10월 17일 남산 만화의 거리(재미로) 일대에서 사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양 축일인 핼러윈을 우리나라 전통 도깨비 축제로 재해석해 독특하고 이색적인 볼거리를 만들어서 선보인다.

명동과 남산 일대를 잇는 만화의거리 ‘재미로’는 다양한 만화캐릭터들과 도깨비들이 함께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족.연인단위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소원 도깨비, 도깨비 무도회, 도깨비 설치미술 등 다양한 도깨비 체험․이벤트와 함께 작가 사인회 및 코스튬 플레이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소원을 적은 메모지로 거리의 일부 벽을 꾸미는 ‘소원 도깨비’와 도깨비 캐릭터들과 함께 춤과 음악을 즐기는 도깨비 무도회 등 인간을 해치는 요괴가 아닌 인간을 돕는 도깨비의 특징을 살린 참여 행사가 관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유명 만화가의 토크쇼와 사인회, 개성 있는 캐릭터 분장을 한 코스튬 플레이, 빙고 스탬프 여행 등이 재미로 일대에서 펼쳐져 축제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HON-샤로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도깨비 뿔․방망이 만들기와 축제 쓰레기를 미술작품으로 환원하는 도깨비 설치미술 등의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즐기는 축제에서 환경과 미래를 위해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안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인터넷 방송 사이트인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 워니’는 즉석에서 만화 주제곡 신청을 받아 연주할 예정이며, 이날 연주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외에도 전래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완성하는 ‘전래동화 RPG(역할수행게임)', 선물보따리를 든 도깨비가 나타나 간단한 임무를 주고 완수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도깨비 보따리',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제3회 서울만화거리축제 ‘재미로 놀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미랑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및 관람에 대한 문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로 하면 된다.

재미로놀자_탈인형4


※ 자료출처 : 서울특별시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