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iQ IoT 1.0 시리즈의 후속 제품 ‘iQ IoT 1.0 BLACK’을 출시한다. iQ IoT 1.0 시리즈는 운전자가 설정한 목적지 및 주행 환경에 따라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iQ IoT 1.0 BLACK은 주행 중 운전자에게 필요한 스마트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존에 거치 기본형으로 출시되었던 것에서 확대해 매립 형태로도 장착이 용이해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넓혔다.

iQ IoT 1.0 BLACK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는 사물인터넷 기술에 기반하여 목적지 특성과 각각의 서비스 표출 조건에 따라 운영 시간 알림, 음주단속 지점 수 알림, 연비 운전 알림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는 파인드라이브가 커넥티트 카 상용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 내비게이션 전용 플랫폼인 미들웨어(Middleware)를 통해 이루어진다. 미들웨어 플랫폼은 내비게이션-자동차-인터넷 기반의 정보를 연결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개 역할을 한다.

제품 기본 패키지는 단말기 및 TPEG, SD카드 리더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구성품에 따라 총 4종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패키지 구성품에 따라 38만 9천원부터 48만 9천원대이다.

 

파인디지털_파인드라이브_iQ IoT 1.0 BLACK_모델사진_2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