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3] 한국타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드리프트 대회 종합 우승_최종라운드 시상식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후원하는 선수가 드리프트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5 포뮬러 드리프트(Formula Drift)’에서 시즌 종합 1, 2, 3위를 석권하며 2년 연속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지난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어윈데일 스피드웨이(Irwindale Speedway)에서 열린 ‘2015 포뮬러 드리프트’ 최종 라운드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프레드릭 아스보(Fredric Aasbo)’ 선수와 ‘겐 구시(Ken Gushi)’ 선수는 각각 1, 2위를 차지하며 시상대에 올랐다.

또한 한국타이어의 ‘크리스 폴스버그(Chris Forsberg)’ 선수도 최종 라운드 6위에 올랐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후원 선수가 시즌 종합 1~3위를 휩쓸며, 2년 연속 시즌 종합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자료1] 한국타이어 후원선수 프레드릭 아스보_종합1위



포뮬러 드리프트 대회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도 타이어 핸들링과 그립 성능 등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타이어 퍼포먼스가 매우 중요한 경기로 손꼽힌다.

또한 결승선 통과 순서만으로 평가 받는 다른 모터스포츠 대회와는 달리 스피드와 앵글, 라인, 스타일이라는 독특한 평가 항목을 통해 속도뿐만 아니라 정확한 각도 및 섬세한 코스 드라이빙 스킬, 예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승을 가리는 드리프트 모터스포츠 전문 대회이다.

[사진자료2] 한국타이어 후원선수 겐구시_종합2위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