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DMZ마라톤대회



경기도는 '2015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오는 10월 4일 오전 8시 30분부터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광복·분단 70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평화통일마라톤대회’는 평소 민간인이 출입할 수 없는 금단의 땅인 DMZ를 달림으로써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6㎞와 10㎞, 하프, 풀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동호인과 가족, 외국인, 미군장병과 한국장병 등 9,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열린 8회 대회 참석자 수인 9,200여명보다 500여명이 많은 수치다.

참가자들은 임진각을 출발해 통일대교를 건넌 뒤 코스별로 통일대교 북단과 군내삼거리, 경의선 남북출입소를 각각 돌아오게 된다.

DMZ마라톤풀코스지도



이날 마라톤대회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황진하 국회의원,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홍 파주시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넥센 히어로즈 치어리더팀 공연, 1사단 군악대 공연, 평화의 리본레이스, 인기 가수 홍진영의 축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강석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통일마라톤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가족들과 함께 청명한 가을날 DMZ생태환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DMZ를 직접 누비면서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 등 DMZ의 가치를 되새겨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 한해 동안 Tour de DMZ(자전거퍼레이드), DMZ평화콘서트,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조재현 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DMZ청소년탐험대, DMZ전국고교생백일장 등 광복·분단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 자료출처 : 경기도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