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6 암호입력

iPhone6 암호입력 - MEDiA LOOK



 

아이폰(iPhone)의 잠금 화면에 [암호]를 설정할 때 가장 안전하고 기억하기 쉬운 숫자를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암호의 설정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잠금 화면에 숫자 4자리 암호를 설정하고 있다고 봅니다. 해외 뉴스 사이트에 따르면, 보통 사용하는 숫자 암호가 "1234", "0000", "1111"등 단순한 숫자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ATM 현금인출기의 암호도 숫자 4자리이지만, 전화번호 뒷자리, 생일등 예상하기 쉬운 숫자 코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어떤 은행에서는 해당 숫자를 지정하지 못하도록 막은 곳도 있습니다.

 

왜 간단한 암호를 사용할까?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가 소중하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반대로 ATM 현금인출기로 본다면, 예금한 현금이 소중하여 이를 지키기 위해 암호를 예상하기 쉬운 숫자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이런 이유가 있지만 사실 어렵게 숫자를 설정해 놓으면 잊어버리거나 잊을 걱정을 하여 쉽게 설정하고 있다는 반론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iPhone6 암호분실 비활성화

iPhone6 암호분실 비활성화 - MEDiA LOOK



실제로 아이폰 암호 분실 관련 구글 검색에서 상위 순위에 있는 것을 보면, 깜박하고 잊어 버리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기억하기 쉽고 안전한 암호를 만드는 방법

예상하기 어렵고 안전하면서 기억하기 쉬운 암호를 만드는 방법은 로마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암호 입력 화면이나 전화 키패드를 자세히 보면, 숫자 버튼에 알파벳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iPhone6 전화키패드

iPhone6 전화키패드 - MEDiA LOOK



이를 기준으로 한글문자 단어 중 본인만 알 수 있는 단어를 선택하고 발음 앞자리를 로마자 4자리로 변환해서 해당 알파벳에 해당하는 숫자를 사용합니다.

  • 예1: 필자 자동차 "피나메라" - "PANAMERA" - "PNMR" - "7667"

  • 예2: "대한민국" - "DHMK" - "3465"


의미가 없는 4자리 숫자라고 기억할 수 있지만, 한글로 기억하면 의미가 있습니다. 모음에 따라 특정 숫자 사용 빈도가 높아질 수 있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키패드의 알파벳이 들어가 있는 이유는 영어권에서 전화번호를 쉽게 기억하기 위해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예: 미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 1-800-692-7753 = 1-800-MY-APPLE

Touch ID가 들어가 있어, 암호를 입력하는 기회는 줄었지만, 오히려 터치기능이 작동을 제대로 하지 못해 암호를 입력해야 할 상황에서는 잊지 않고 쉽게 암호를 기억할 수 있어 유용한 팁이라고 생각됩니다.

독자 여러분들이 암호를 설정할 때 참고하시어 보다 편리하게 암호를 관리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