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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1개월간 생산된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마지막 차량이 일정대로 스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 공장에서 완성됐다.

918 스파이더는 처음부터 플러그인 기술을 사용한 고성능 하이드리드 모델로 개발되었다. 이 하이브리드 수퍼 스포츠 컨셉트 모델은 2010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데뷔해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냈고, 2010년 여름 포르쉐 AG의 감독 이사회가 제품 생산을 승인했다. 2013년 말 정식 출시되면서 포르쉐 역사에서 수퍼 스포츠카의 계보를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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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 스파이더는 과거의 그 어떤 모델보다도 차세대 스포츠카들에게 첨단기술 개발에 대한 강력한 유인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가장 핵심적인 기술은 두 개의 전기모터와 고성능 연소엔진으로 구성된 주행 시스템인데, 이 독창적인 운영전략은 918 스파이더가 자랑하는 차별 점 중 하나다.

또한 효율성 중심의 드라이빙 프로파일에서 최대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건들이 반영되어 있다. 그 과정에서 미래의 양산차 개발에도 중요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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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9월 918 스파이더(시스템 출력 887 마력)는 뉘르부르크링 노스루프에서 6분 57초의 랩타임을 기록하며, 양산형 타이어를 장착한 합법적인 도로주행이 가능한 모델 중에서 최고기록을 수립했다.
이 기록은 지금까지 어떤 자동차도 깨지 못하고 있다.

918 스파이더는 효율성도 중시한다. 918 스파이더는 표준 NEDC 사이클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3 l/100km의 연비를 자랑하여 대부분의 소형차보다 연료를 적게 소비한다.
이 모델은 경제성 외에도 스포츠카다운 드라이빙의 재미라는 측면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의 잠재력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고 있다.

첨단기술을 선도한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가 남긴 유산은 생산 종료 이후에도 오래도록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등장할 차세대 스포츠카들은 918 스파이더가 보여준 혁신 기술들의 직접적인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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