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하나시티즌에 입단한 알리바예프 / 사진 = 대전 하나시티즌 제공
대전 하나시티즌에 입단한 알리바예프 / 사진 = 대전 하나시티즌 제공

대전하나시티즌이 29일, 지난 시즌까지 FC서울에서 활약한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미드필더 알리바예프(Ikromjon Alibaev)를 영입했다. 

알리바예프는 빠른 스피드, 왕성한 활동량, 패스 및 날카로운 킥 등이 강점인 미드필더로 지난 2013년 우즈베키스탄의 로코모티브 타슈켄트에서 프로에 데뷔해서 6년간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팀의 3년연속 리그우승과 3회의 컵대회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이후, 2019시즌을 앞두고 FC서울에 합류해 이적 첫해 35경기에 출전해 3골 5도움의 활약을 보여줬다. 하지만, 지난 시즌에는 잦은 부상 등이 겹치며 ACL을 포함 15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알리바예프는 국가대표로도 각급 연령별 대표로 꾸준히 차출됐으며,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한국과의 8강전에서 홀로 2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 국가대표로도 24회의 A매치를 출전해 1개의 도움을 기록 중이다. 

대전하나시티즌은 알리바예프의 영입에 대해 "빠른 발과 정확한 킥을 앞세운 득점력과 감각적인 패스 능력이 돋보이는 알리바예프는 대전 공격을 풀어갈 연결고리 역할에 적임자로 평가된다"면서, "알리바예프의 합류로 대전 중원에 무게감이 한층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와 함께 K리그에서 검증된 자원을 영입한 것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알리바예프는 "대전하나시티즌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 늦게 합류한 만큼 동료들과 하나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빠르게 컨디션을 끌어올려 그라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올 시즌 대전하나시티즌이 승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다. 

 

알리바예프(Ikromjon Alibaev) 프로필

생년월일: 1994년 1월 9일

신장/체중: 173cm / 62kg

 

선수경력

- 2019 ~ 2020: FC서울 (50경기 출전 4골 5도움)

- 2013 ~ 2018: 로코모티브 타슈켄트

-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24경기 출전 1도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