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우승트로피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ACL 우승트로피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아시아축구연맹(이하 AFC)가 19일 변경된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동아시아 조편성을 발표했다. 

G조에서는 최근 모기업이 구단 운영을 중단하기로 한 장수 쑤닝(중국)이 ACL 참가를 포기함에 따라 참가팀이 조정된 가운데, G조의 남은 한자리를 놓고 플레이오프를 치를 예정이었던 포항과 랏차부리(태국)의 경기가 취소됐고 두 팀 모두 본선에 직행했다. 포항이 장수 쑤닝의 자리(G1)를 승계했고, 랏차부리는 G4 자리에 위치하게 됐다.

또한, J조에 배정됐던 산둥루넝은 지난달 8일 AFC 클럽 라이센스 규정 위반으로 2021 ACL 출전권이 박탈됐다. 산둥은 지난 시즌 중국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2021 ACL에서 중국에 할당된 총 4개의 시드 중 2번 시드에 배정됐지만, 출전권이 박탈됨에 따라 3번 시드였던 광저우가 2번 시드로, 4번 시드였던 베이징 궈안이 3번 시드로 자리를 옮겼다. 산둥의 빈자리는 2020시즌 중국 슈퍼리그 4위였던 상하이 상강이 4번 시드를 가져가며 대신했다.

이에 따라 광저우는 기존 I조에서 J조로, 플레이오프를 치를 예정이었던 베이징 궈안은 조별리그로 직행해 I조에 편성됐다. 산둥을 대신해 참가권을 부여받은 상하이 상강은 브리즈번 로어(호주)와 카야 일로일로(필리핀)간 맞대결 승자와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르게 되며, 이 경기 승리 팀은 K리그 울산현대가 속한 F조에 진출한다.

 

2021 ACL 조편성 변경 현황 

F조: BG빠툼 유나이티드(태국), 울산현대(한국), 비엣텔FC(베트남), PO1승자(상하이 상강(중국) ↔ 브리즈번 로어(호주) ↔ 카야 일로일로(필리핀))

G조: 포항 스틸러스(한국), 나고야 그램퍼스(일본), 조호르 다룰 타짐(말레이시아), 라차부리 미트로 폴(태국)

H조: 전북현대(한국), 감바 오사카(일본), 템파인즈 로버스(싱가포르), 시드니FC(호주)

I조: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 베이징 궈안(중국), 유나이티드 시티(필리핀), PO4승자(대구FC(한국) ↔ 치앙라이 UTD(태국))

J조: 광저우 에버그란데(중국), 포트FC(태국), 킷치SC(홍콩), PO2승자(세레소 오사카(일본) ↔ 멜버른 시티(호주) ↔ 샨 유나이티드(미얀마))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