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의 2021시즌 홈 유니폼 / 사진 = 성남FC 제공
성남FC의 2021시즌 홈 유니폼 / 사진 = 성남FC 제공

성남FC는 16일, 2021시즌도 엄브로와 함께한다고 밝힌 가운데 이번 시즌 홈 & 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성남의 이번 유니폼은 성남의 팀 컬러인 블랙(홈)과 화이트(어웨이)를 기본으로 엄브로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과 다이아몬드 패턴을 재해석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홈 유니폼은 ‘FLYING BLACK’이라는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에 맞춰 구단을 상징하는 까치의 날렵한 날개를 모티브로 했다. 

그래픽 패턴은 과거 엄브로 글로벌 유니폼에서 사용되던 것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 디자인하여 비상하고픈 의지를 표현하였으며, 어깨를 두르고 있는 다이아몬드 패턴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오로라' 컬러를 유지했다. 

어웨이 유니폼에는 엄브로 로고를 지그재그로 변형시킨 글로벌 패턴을 적용, 디자인의 참신함을 살렸으며, 폰트와 다이아몬드 패턴에는 그동안 사용된 적 없었던 그레이와 민트에이드 컬러를 사용해 산뜻하고 활기찬 느낌을 주었으며 역동적인 시즌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골키퍼 유니폼은 필드 유니폼에 사용된 그래픽을 홈, 어웨이 각각 동일하게 적용하여 필드와의 통일성을 주는 한편 넥과 어깨 패턴에는 변형을 줘 신선함을 놓치지 않았다. 홈에는 코랄핑크, 어웨이는 애플그린의 형광빛 컬러를 사용하여 미적 효과도 극대화 했다. 

성남FC의 2021시즌 어웨이 유니폼 / 사진 = 성남FC 제공
성남FC의 2021시즌 어웨이 유니폼 / 사진 = 성남FC 제공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