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네게바 /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네게바 /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인천 유나이티드가 지난 시즌까지 경남FC에서 활약했던 '네게바 (Guilherme Ferreira Pinto, Negueba)'를 영입했다. 

네게바는 왕성한 활동량, 폭발적인 스피드 및 호쾌한 개인기 돌파가 장점인 측면공격수로 지난 2010년 브라질의 명문 구단인 플라멩구를 통해서 프로에 입문해 상파울루, 그레미우 및 쿠리치바 등 브라질 내 다양한 명문구단을 거졌다.

2018시즌 경남FC를 통해 K리그에 처음 도전장을 내민 가운데 입단 첫해 36경기 출전해서 5골 7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준우승의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K리그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네게바는 국가대표로도 2011년 콜롬비아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에서 브라질이 우승할 당시 전 경기에 출장해 브라질 대표팀의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인천은 네게바의 영입과 관련해서 "측면 공격수의 위치를 선호하는 네게바는 창의적이고 날카로운 공격 능력뿐만 아니라 헌신적으로 수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면서, "안정적인 수비를 토대로 날카로운 공격을 펼치는 인천에 네게바는 최적의 공격 카드다. 기존 외국인 공격수인 무고사-아길라르와의 조합도 기대할 만하다"는 영입배경을 밝혔다. 

네게바는 "2021시즌 인천의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싶다. 인천 팬은 리그에서 열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전지훈련에서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자가격리가 끝난 후 메디컬 테스트 등 입단절차를 모두 마친 네게바는 곧바로 팀 훈련에 합류해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네게바 (Guilherme Ferreira Pinto, Negueba)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4월 7일

신장/체중: 177cm / 65kg 

- 2018 ~ 2020: 경남FC (K리그 통산 66경기 7골 9도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