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한 발렌티노스 / 사진 = 부산 아이파크 제공
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한 발렌티노스 / 사진 = 부산 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가 지난 시즌까지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수비수 '발렌티노스 (VALENTINOS SIELIS)'를 영입했다. 

키프러스 국가대표 출신인 발렌티노스는 지난 2017년 강원FC에 입단하면서 K리그에 입문했으며 2020시즌에는 제주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부상으로 인해서 지난 시즌 3경기 출전에 그쳤으나, K리그 통산 66경기에 출전해서 3골 1도움을 기록한 검증된 자원이다. 

부산아이파크는 "2021시즌 선수단 구성 중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자리에 뛸 외국인 선수를 물색했으며, 현 시국에 자유로운 입국이 제한되는 만큼 리그에서 검증된 외국인 선수를 원했고 성실하고 K리그뿐만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발렌티노스가 페레즈 감독이 구상하는 수비라인을 채워줄 선수로 제격이었다"고 영입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발렌티노스는 일찍이 국내에 머물러 있어 별도의 자가격리 기간이 필요 없다는 것도 이득이었다.

발렌티노스는 189cm, 85kg의 압도적인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수비력이 뛰어나고 키에 비해 빠른 스피드를 통해 빠른 공격 전환이 가능하며, 탄탄한 체격으로 제공권이 뛰어나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할 수 있는 능력도 갖췄다. 또한,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수 생활을 시작해 전술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발렌티노스는 "부산에 온 첫 날부터 올해 선수단에 긍정적인 분위기가 느껴졌다"면서, “올 시즌 내가 가진 능력의 100만 퍼센트를 쏟아 부어 코칭스태프, 선수단, 그리고 팬들과 함께 부산이 가진 잠재력을 보여주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다.

 

발렌티노스 (VALENTINOS SIELIS) 프로필 

생년월일: 1990년 3월 1일

신장/ 체중: 189cm / 85kg

- 2020: 제주 유나이티드

- 2017 ~ 2019: 강원FC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