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에 입단한 박준강 / 사진 = 광주FC 제공
광주FC에 입단한 박준강 / 사진 = 광주FC 제공

광주FC가 지난 시즌 부산 아이파크에서 활약했던 오른쪽 측면수비수 박준강을 영입했다. 

지난 2013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하면서 프로에 데뷔한 박준강은 군 복부기간을 제외하고 부산 아이파크 한 팀에서만 활약해 왔다.  또한, 데뷔 첫 해부터 30경기를 소화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으며, 이 후 좌우 측면을 가리지 않고 부산 수비의 주축으로 성장한 박준강은 현재 K리그에서 통산 130경기 2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또한, 국가대표로도 지난 2013년 U-23 대표팀에 소집되며 2경기를 출전한 바 있다. 

대인 방어와 태클, 투지가 장점으로 꼽히는 박준강은 탄탄한 수비는 물론 적극적인 공격 가담과 크로스로 공격진을 도우며 측면에 활기를 띄운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광주FC의 김호영 감독은 "박준강은 K리그에서도 잔뼈가 굵고, 그라운드에서는 투혼을 발휘하는 등 경기장 안팎에서 좋은 효과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선수”라며, “박준강의 영입으로 수비 전력 강화와 함께 공격 전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준강은 “상대팀으로 마주했던 광주는 언제나 원팀으로 똘똘 뭉쳐 끈끈한 조직력을 자랑했다. 그 점이 나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며, “새로운 도전을 광주에서 하게 돼 기쁘다. 그라운드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에게 항상 기억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준강 프로필

생년월일: 1991년 6월 6일

신장/체중: 170cm / 63kg

 

선수경력

- 2013 ~ 2020: 부산 아이파크

- 2016. 4 ~ 2018. 1: 상주 상무 (군 복무)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