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서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인 350kW(킬로와트)급 초고속 전기차 충전설비를 운영한다.

21일 현대차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와 2017년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차가 내연기관 차량의 대표 상징인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소로 탈바꿈시켜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로 빨리 전환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다.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은 연면적 4066m² 규모로 현대차가 개발한 초고속 전기차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 8기가 설치됐다. 현대차 측은 “면적과 설비 면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갖췄다”고 밝혔다.

하이차저는 출력량 기준 국내 최고 수준의 350kW급 고출력·고효율 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춘 전기차를 충전하면 18분 이내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등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전기차 전용 모델에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800V급 충전 시스템을 탑재한다.

현대차는 국내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 이외의 브랜드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을 개방하고 쉬는 날 없이 24시간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겠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고속도로 휴게소 12곳과 전국 주요 도심 8곳에 초고속 충전기 120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