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 제공=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가 새 옷을 입는다. 구형 모델까지도 업데이트를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3일부터 원 UI 3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갤럭시 S20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국과 미국 등 일부에서 시작했으며, 앞으로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Z폴드2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삼성전자가 운영체제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키로 한 후 첫 제품이다. 최신 모델뿐 아니라 갤럭시S10 등 기기에서도 업데이트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 갤럭시 S9과 노트9은 지난달 원 UI 2.5 업데이트됐으며, 3.0은 지원되지 않는다.

원 UI는 안드로이드 11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예전보다 더 간결하고 강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홈 스크린과 잠금화면에서 중요한 정보를 더 부각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아울러 잠금 화면 위젯에서 뮤직플레이어를 작동하거나 일정을 확인하는 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메라도 업그레이드한다. 인공지능 기반 줌과 포커스, 자동 노출을 새로 지원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 플래그십 전 모델과 일부 A 시리즈 스마트폰, 갤럭시 탭S 시리즈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3세대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