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열린 시드니FC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전북현대의 나성은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시드니FC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전북현대의 나성은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시간으로 25일, 카타르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AFC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예선' 전북현대와 시드니FC의 경기가 열렸다.

전북은 지난 22일 상하이 상강과의 경기에서 2:1로 역전패를 당하며 승점 1점을 기록하며 조 3위를 기록 중이며, 시드니는 지난 19일 상하이 상강에게 패하며 역시 승점 1점에 조 4위를 기록중인 상태로, 양팀은 16강 진출의 불씨를 살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해야하는 경기였다.

전반에는 양팀 모두 치열한 공방을 펼치는 가운데 전북은 전반 막판까지 5회의 슈팅과 2회의 코너킥을 시드니는 5회의 슈팅과 3회의 코너킥을 기록했다. 하지만, 전반 43분 전북은 구스타보의 패스를 신예 나성은이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마무리 지으며, 1:0으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후반에는 시드니가 압도적으로 공격을 주도하는 가운데 후반에만 13대5의 압도적인 슈팅수와 54.3% 점유율을 보이며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시드니의 공격은 모두 전북의 수비에게 막히며,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경기를 1:0으로 마쳤다.

이로써, 전북은 ACL에서 첫 승을 신고하며 승점 4점으로 H조 3위를 유지하게 됐다.

 

출전명단

- 전북현대: 송범근(GK); 김민혁, 홍정호, 구자룡(DF); 최철순, 이수빈(교체: 64분 무릴로), 신형민, 나성은(교체: 후반 64분 조규성)(MF); 바로우(교체: 후반 93분 이성윤), 구스타보(교체: 후반 76분 한교원), 김보경(교체: 후반 75분 이시헌)(FW)

교체: 이범영, 홍정남, 윤지혁, 박원재, 명세진, 이시헌, 이성윤, 무릴로, 한교원, 조규성

 

- 시드니FC: 파브레지치(GK); 줄로(교체: 후반 88분 조엘 킹), 윌랜드, 윌킨슨, 그랜트(DF); 닌코비치(교체: 후반 88분 주벨라), 레트리(교체: 후반 84분 스위벨), 노이웬호프, 바움요한(교체: 후반 75분 카세레스)(MF); 바바루세스(교체: 후반 75분 이베노비치), 부하지어(FW)

교체: 케이, 조엘 킹, 플롯먼, 반 데르 사그, 우드, 주벨라, 카세레스, 스위벨, 이베노비치,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