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치앙라이와의 경기종료 후 공식인터뷰에 참석한 이원준 대행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24일 치앙라이와의 경기종료 후 공식인터뷰에 참석한 이원준 대행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시간으로 24일, 카타르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AFC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예선' FC서울과 치앙라이 유나이티드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서울은 한승규, 윤주태, 정한민, 이인규 등의 득점에 힘입어 치앙라이에게 5:0 대승을 거두며, E조 2위에 올랐다. 

경기종료 후 공식인터뷰에 참석한 서울의 이원준 감독대행은 "먼저 오늘 경기 승리한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경기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경기였다. 승점 3점이 필요한 경기였는데 선수들이 잘 해줘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특히 어린 선수들이 침착하게 의욕적으로 경기에 임해줘서 고맙다. 오늘 대승을 거두긴 했지만 오늘 경기는 잊어버리고 다음 리턴매치 준비하겠다"는 경기소감을 밝혔다. 

이이서, 후반전에 경기력이 더 좋았던 이유에 대해서는 "치앙라이가 수비적으로 지키며 나올 것을 예상했고 차근차근 우리의 경기를 만들어가며 공격적으로 나갈 것을 주문했다. 득점을 해도 지속적으로 더 밀어붙일 것을 주문했고, 선수들이 의욕적으로 해줘서 후반전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면서, 선수들의 의욕이 결과를 만들어 냈다고 답했다. 

또한, 대량득점의 원동력에 대해서는 "치앙라이에 대해 분석을 선수들과 해왔고 공격패턴과 우리가 만들어갈 공격을 준비해왔다. 선수들이 경기장에 계속 끊임없이 우리 축구를 만들어가려고 노력해줬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선수들의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면서,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마지막으로, 이날 두골을 넣은 윤주태에게 어떤 주문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윤주태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은 슈팅이다. 박스 근처에서 찬스가 오면 과감하게 슈팅을 많이하라고 주문했다"고 답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