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오는 12월1일자로 스테판 윙켈만을 신임 회장 겸 CEO로 임명했다. 현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회장은 2021년부터 ‘포뮬러 1’의 CEO로 취임한다.

스테판 윙켈만은 2005년부터 2016년까지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였다. 그의 재직 시절 가야르도(Gallardo)의 파생 모델부터 V10 우라칸(Huracán), V12 아벤타도르(Aventador), 한정판 모델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모델들이 소개됐다.

2015년에는 람보르기니의 3 번째 모델 라인업인 SUV '우루스(Urus)'의 제작 계획을 발표하며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이후 스테판 윙켈만은 2016년 3월부터 아우디 고성능차부문인 아우디 콰트로 (현 아우디 스포츠) CEO로 자리를 옮겼다.

마커스 듀스만 아우디AG 경영 이사회 의장은 “스테판 윙켈만보다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 이는 없으며 그는 이 독특한 브랜드를 성공적인 미래로 이끌 적임자”라고 말했다.

스테판 윙켈만은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두 개의 브랜드를 동시에 이끄는 것은 나에게 큰 영광이자 기쁨"이라며 “람보르기니는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을 보여주는 가장 배타적인 슈퍼 스포츠카의 상징적인 표현이다. 나는 이 새로운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